테슬라 주가가 결국 설립 이래 최대치인 1,000불을 돌파했습니다. 

작년 6월과 비교하면 거의 5배나 오른 셈인데요, 

올 1월까지만 하더라도 900불대까지 승승장구 하다가 코로나 사태로 인해서 300불대까지 급락하다가 4월 이후로 회복세에 돌아서더니

결국,,,, 테슬라가 해내고 말았습니다. 

 

Tesla는 2003년에 설립된 미국에 기반을 둔 회사로 국제적으로 전기 자동차 및 에너지 생성, 저장 시스템을 설계, 개발, 제조 , 임대 및 판매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. 

 

최근 중국 진출이 주가를 폭등하게 한 요인으로 작용했는데요,

5월 한달 동안 중국에서 테슬라 모델 3 자동차를 11,095 대를 판매했다고 합니다.  

 

전문가들은 중국에서 판매가 더 이뤄질 것이라고 예상하고 이에 따라 주가는 더 오를 것이라 예상합니다. 

또한 코로나 이후 모든 비지니스가 타격을 입어 4차 산업을 주목하고 있는데 여기서 테슬라가 주목받아 더 뜨고 있습니다. 

 

 

테슬라는 올 10~11월에 상하이 2공장을 준공하고 모델 Y를 생산한다고 합니다. 

내년 7월에는 베를린 공장 준공해서 모델 Y를 생산하고 내년 중 세미 트럭, 로드스터 2 생산과 더불어 로봇 택시를 상용화한다고 합니다. 

 

이처럼 테슬라는 향후에 대한 대책이 구체적이고 또 목표에 도달하는 속도가 매우 빨라서 향후 전망 있는 회사이지 않을까 싶습니다. 

2000년대 후반부터 일반 휴대폰에서 스마트폰으로 변해간 것처럼 테슬라는 2020년대의 패러다임을 주도할 회사라고 생각합니다. 

+ Recent posts